[디경포커스] 영림원소프트랩, 대규모 ERP 프로젝트 수주 잇따라
[디경포커스] 영림원소프트랩, 대규모 ERP 프로젝트 수주 잇따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의 차세대 ERP 비롯해 첨단소재 및 스마트기기, 유통 전문 그룹사와 계약 체결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최근 대규모 ERP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하며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높은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최근 국내 네트워크 보안 1위 기업인 ‘시큐아이’와 차세대 ERP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또 첨단소재 및 스마트기기 회사, 유통 전문 그룹사와도 ERP 구축 계약을 맺었다.

시큐아이는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BLUEMAX NGF)'에 이어 운영기술(OT) 및 클라우드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해 글로벌 보안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ERP 구축을 추진했다.

시큐아이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 특화 ERP인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도입으로 내부 시스템 고도화 및 효율화를 실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관리 및 분석 체계를 혁신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통 전문 그룹사는 K-시스템 에이스에 기반한 전사적인 ERP 시스템의 구축으로 경영목표 달성 및 안정적인 사업구조 확보 등을 기대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올해 산업별 특화 프로세스가 탑재된 ERP 솔루션 ‘K-시스템 에이스’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ERP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에 정보보안 분야 국내 대표기업인 안랩의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시작으로 △데크플레이트 전문제조기업 제일테크노스 △진단(키트)시스템 전문 기업 바이오니아 등의 ERP 구축을 완료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10%대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에도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ERP 구축비용 지원 확대와 ERP 수주 규모 증가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산업군 별로 맞춤형 프로세스가 가능한 K-시스템 에이스로 다양한 분야에서 ERP 수주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그룹사 전체에 ERP를 구축하는 계약 건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추가적인 레퍼런스 확보로 대외 영업력을 강화해 지속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