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CCL 인더스트리에 100번째 HP 인디고 인쇄기 공급
HP, CCL 인더스트리에 100번째 HP 인디고 인쇄기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L 인더스트리, 전 세계 60곳 이상 인쇄 현장에서 활용…접이식 상자 시장 진출
라벨, 보안 및 패키징 솔루션 전문 기업 CCL 인더스트리가 HP 인디고 인쇄기의 100번째 도입사가 됐다.
라벨, 보안 및 패키징 솔루션 전문 기업 CCL 인더스트리가 HP 인디고 인쇄기의 100번째 도입사가 됐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가 라벨, 보안 및 패키징 솔루션 전문 기업 CCL 인더스트리에 100번째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CCL이 도입한 HP 인디고 디지털 라벨 인쇄기는 자회사인 CCL 레이블, CCL 디자인, 에이버리, 체크포인트 등 전 세계 60곳 이상의 인쇄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CCL은 접이식 상자 시장에도 진출한다. 이를 위해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CCL 레이블 헬스케어(CCL Label Healthcare)에 HP 인디고 35K 디지털 인쇄기를 설치했다. 해당 기기는 접이식 상자 및 특수 보드용 B2 인쇄기로, 제품 추적(track-and-trace) 솔루션 및 보안을 위한 고화질 인쇄, 보안 잉크, 가변 데이터 인쇄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한 번의 프레스에 다층 브랜드 보호 응용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헬스, 퍼스널 케어, 플라스틱 카드, 고급 접이식 상자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제프리 마틴(Geoffrey T. Martin) CCL 인더스트리 회장 겸 CEO는 “CCL과 HP는 포장 분야에서 15년 이상 디지털 프린팅과 업무 플로우 발전을 위해 협력해 왔다. HP 인디고와 함께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우게 되어 기쁘다”라며 “HP 인디고의 기술은 CCL이 보다 디지털화된 방식으로 전 세계 고객, 소비자들과 연결되고 CCL의 가치를 제공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CCL은 내로우 웹, 미드 웹 라벨 및 패키징 인쇄기를 비롯해 B2 사이즈 HP 인디고 30000, 상업용 HP 인디고 12000 등 HP 인디고 포트폴리오 전반을 아우르는 100대 이상의 디지털 인쇄기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드마켓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접착식 라벨 시장은 2020년 465억 달러에서 2025년 592억 달러로 연평균 4.9% 성장할 전망이다. 북미와 유럽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접착식 라벨 시장의 성장도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며, 개발도상국의 식음료 수요 증가 또한 라벨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