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공주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증
앤시스코리아, 공주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1,250 카피, 공학 인재 육성 지원
앤시스코리아가 공주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1,250 카피를 기증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왼쪽)와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
앤시스코리아가 공주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1,250 카피를 기증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왼쪽)와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공주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앤시스코리아는 공학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자 공주대학교에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1,250 카피를 기증했다. 20일 공주대학교 공과대학 세미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이영우 상무와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 김영춘 부총장, 김재웅 공과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앤시스코리아가 공주대학교에 기증한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주로 물리, 신소재, 전기, 전자, 기계 등 공학 계열 학과에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 및 발전과 혁신을 위한 학습과 연구 용도로 쓰인다.

특히 학습 리소스를 제공해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업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요즘,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이 공주대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학의 교수진 역시 해당 소프트웨어를 통해 교육 과정 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연구진은 기존 대학의 연구 시설이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은 “엔시스의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이 우수한 인재 양성 및 선도적인 공학 교육 인프라 구축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공주대학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과 교육 환경 강화를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우수한 인재 양성 지원하는 것이 국내는 물론 나아가 제조업 전체를 위한 길이라 믿는다”라며, “앞으로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 경쟁력 강화와 인프라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