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굿인포메이션, ‘AI 임팩트’ 출간
[하이라이트] 굿인포메이션, ‘AI 임팩트’ 출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정체와 삶에 미치는 파장 분석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인공지능의 정체는 무엇이며 우리 삶에 미치는 파장은 어느 정도일까? 기하급수적 경제 성장과 생활수준의 획기적 향상을 가져다줄까, 아니면 소득 분배 악화와 대다수 사람을 프롤레타리아로 만들까?

1999년 설립해 경제·경영서를 주로 출판해온 굿인포메이션이 최근 ‘AI 임팩트’를 출간했다.

기업&경제연구소장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있는 이주선(전 SK텔레콤 고문) 박사가 지은 이 책은 인공지능 발달의 역사, 기술 및 장래에 대한 연구·분석 그리고 시장과 사회에 초래할 파장과 대응책들에 대한 논의를 총망라했다.

저자는 인공지능의 기원과 기술, 미래와 우리의 삶에서 가장 관심사가 되는 일과 일자리, 생산성과 경제 성장, 소득 분배, 무역 그리고 이의 기반이 되는 시장과 정부에 미치는 인공지능의 파장들을 체계적으로 요약·정리했다. 인공지능 기술이나 용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인공지능이라는 이 ‘게임 체인저’에 대해 빠르게 이해하고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AI 임팩트’는 ◾제1장 인공지능은 어디서 출발해서 여기까지 왔나? ◾제2장 기계는 어떤 방법으로 지능을 가지게 되나? ◾제3장 사람과 필적할 인공지능은 어떻게 출현할까? ◾제4장 인공지능은 일자리와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제5장 인공지능이 시장과 정부에 초래할 파장과 대응책은?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