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벨리움, Auto-ISAC과 제휴해 자동차 보안 취약점 관리 강화
사이벨리움, Auto-ISAC과 제휴해 자동차 보안 취약점 관리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8.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uto-ISAC 회원사 대상 취약점 관리·보안 모니터링·사고 대응 서비스 등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사이벨리움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정보 공유 및 분석센터인 Auto-ISAC(The Automotive Information Sharing and Analysis Center, https://automotiveisac.com)과 파트너십을 체결, 자동차 보안 취약점 관리 강화에 나섰다.

Auto-ISAC는 2015년에 설립된 민간 협의체로 자동차 사이버 보안 문제와 관련 공급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사이의 협력을 촉진하고 새로운 사이버 보안 위험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공유 및 분석하는 중앙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사이벨리움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제품 보안 강화를 위해 설립됐다. 사이벨리움의 ‘사이버 디지털(Cyber Digital Twin)’ 플랫폼은 제품 출시 전 보안 평가 수행 및 제품 출시 후 사후적인 제품 보안 운영 관리를 통해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보안 강화를 위한 통합적인 가시성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이벨리움은 Auto-ISAC에 가입한 회원사에 취약점 관리, 보안 정책 및 각종 규정 준수, 지속적인 보안 모니터링, 사고 대응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Auto-ISAC의 회원사는 각종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ECU(Electronic Control Unit)에 대해 나타날 수 있는 자동차 펌웨어 관련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돼야 하는 취약점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등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보안 자산 모니터링 및 관리를 통해 커넥티드 카의 보안을 개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