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브, 항온항습 솔루션 ‘리버트 XD’ 제품군 출시
버티브, 항온항습 솔루션 ‘리버트 XD’ 제품군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9.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매 기반 시스템으로 IT 장비 냉각, 환경 변화에 맞게 추가 및 재구성
리버트 XD 제품군은 물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전기 장비 주변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고 위험성도 줄어든다.
리버트 XD 제품군은 물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전기 장비 주변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고 위험성도 줄어든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버티브는 최신 항온항습 솔루션으로 ‘리버트(Liebert) XD’ 제품군을 출시했다.

리버트 XD 제품군은 냉매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IT 장비를 냉각한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전기 장비 주변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고 위험성도 줄어든다. 고밀도 컴퓨팅 애플리케이션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 이상적이다.

리버트 XD 제품군은 마루 설치형 핵심 냉각 장치와 리버트 XD 시리즈의 냉각 장치를 보조 또는 기본으로 조합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열원에 더 가깝게 설치해 조준 냉각이 가능하므로, 기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과 비교해 본 냉각 장치로 설치했을 때 최대 70%, 보조 냉각 장치로 사용할 경우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리버트 XD 제품군에는 두 가지 유형의 열 제거 모듈이 포함된다. 하나는 최대 200kW의 IT 부하를 냉각할 수 있는 리버트 XD 펌프식 냉매 장치와 함께 건물의 기존 냉각수 시스템을 활용하는 리버트 XDP이고, 다른 하나는 건물에 냉각수 시스템이 없는 기업을 위해 최대 130kW의 IT 부하를 지원할 수 있는 리버트 XDC 공랭식 장치이다.

리버트 XD 냉각 솔루션은 열 부하가 증가할 경우, 환경 변화에 맞게 대응하도록 추가 및 재구성될 수 있다.

리버트 XDP와 리버트 XDC 유닛은 사용자의 고유한 실내 냉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냉각 모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일렬(in-row) 냉각 형태의 리버트 XDH, 오버헤드 냉각을 위한 리버트 XDO, 그리고 랙 상단 냉각을 위한 리버트 XDV가 포함된다.

각 냉각 모듈은 고객 요구 사항과 향후 성장 전망 등에 따라 공랭식 또는 냉수식으로 지원된다. 이들 냉각 모듈은 열 부하가 있는 곳에 배치할 수 있어 필요한 곳에 정확하게 냉각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한 접근법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