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제로페이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 발행
[핀테크] 제로페이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 발행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9.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울산·경남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5%의 구매 할인율··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 부담 없어
5% 구매 할인율이 적용된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9월 16일 오전 10시에 발행된다.
5% 구매 할인율이 적용된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9월 16일 오전 10시에 발행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결원)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을 발행한다.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9월 16일 오전 10시에 총 20억 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상품권 액면가의 5% 구매 할인율을 제공하며,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부산, 울산, 경남 3개 권역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할 수 있다. 단, 대규모, 준대규모의 점포 및 사행, 유흥업소 등의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소비자는 기존 지역사랑상품권처럼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3개의 권역에서 상품권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또한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한 소비도 가능하다.

제로페이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결제 수수료가 없어 소상공인의 비용 부담이 없다. 또한 3개 권역을 통합하는 상품권을 통해 지역 시도민이 부울경 메가시티 조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나아가 제로페이도 지역에 한정되지 않는 모바일 결제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