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넥스트 점프업’ 참여 기업 모집
KT-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넥스트 점프업’ 참여 기업 모집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9.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선도할 AI진단, 디지털치료제 등 스타트업 발굴∙육성 추진, 이달 24일까지 모집…입주공간, 투자, KT 플랫폼 사업 연계 등 다양한 기회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디지털 및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차세대 유니콘’이 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넥스트 점프업(Next Jump-up)’을 시행한다.

KT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디지털·바이오헬스 사업을 선정하고 시장 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이번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KT의 ABC(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향후 파트너십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4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예비창업자부터 법인 설립이 완료된 국내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최종 결과는 서류와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10월 초 발표한다.

분야는 디지털 및 바이오 헬스 사업이며, 세부 영역에 제한은 없으나 다만 KT와의 사업협력 시너지를 고려해 ‘AI진단’, ‘디지털치료제’, ‘데이터기반 플랫폼’ 사업 영역을 우대할 방침이다.

선발 기업 중 희망하는 업체는 KT나 협력기관이 보유한 공간에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KT가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KT의 사업과 연계된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뛰어난 성과를 입증해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업체는 총 5,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하며 투자 검토 기회도 부여된다. 여기에다 KT 현업부서와 ‘일대일 매칭’을 통해 상용화 논의, 공동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는 ‘2022년도 비즈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에도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