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컨설팅 기업 ‘룩센트’와 디지털 전환 사업 업무협약
베스핀글로벌, 컨설팅 기업 ‘룩센트’와 디지털 전환 사업 업무협약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9.1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 방안 제시, 사업기회 발굴 및 수행 협력
베스핀글로벌이 전문 경영 컨설팅 기업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룩센트 오승목 대표
베스핀글로벌이 전문 경영 컨설팅 기업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룩센트 오승목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기업인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룩센트는 전략적 운영 개선 및 디지털 전환ㅇ,로 기업가치 향상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 컨설팅 회사다. 2008년 설립 이후 국내외 주요 사모펀드의 핵심 파트너로 100여개 이상의 M&A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업 실사, 인수 후 통합, 신사업 개발, 성과 혁신, 운영전략 최적화를 수행했으며, 특히 혁신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소프트웨어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협력한다. 룩센트의 컨설팅 역량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 기회를 발굴 및 수행하고, 산업별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이 가능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한다.

룩센트의 공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과 베스핀글로벌의 SaaS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결집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의 신사업 기회 발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베스핀글로벌의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는 “모든 산업 영역에서 IT는 기업가치 개선에서 매우 중요한 항목이 됐다. 베스핀글로벌과 룩센트는 클라우드와 컨설팅 영역에서 기업의 IT 역량을 강화한다”라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SaaS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방안 제시해 함께 고객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할 것”라고 말했다.

룩센트 인코포레이티드의 오승목 대표는 “기업가치의 핵심 전략이 기업 오퍼레이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결합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장의 세밀한 부분에서 최고 경영자의 의사결정까지 연결되는 디지털 기반의 운영시스템 최적화가 기업 전체의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다”라며, “디지털 전환의 핵심 인프라 클라우드의 전문성을 갖춘 베스핀글로벌과 기업의 운영시스템을 통찰하고 있는 룩센트의 강점을 결합해 기업가치 개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