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아프리카 지역 첫 고객 확보
지니언스, 아프리카 지역 첫 고객 확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9.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 공급
지니언스가 아프리카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
지니언스가 아프리카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니언스가 미주,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지역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해외 수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최근 아프리카 케냐 로스쿨에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니언스는 지난 3월 세계적인 정보보안 강국인 이스라엘 건설사에 NAC를 공급한 바 있다.

케냐 로스쿨은 광대역 통신망을 통해 다양한 지역의 직원, 학생을 연결해 왔다. BYOD 확대에 따라 다양한 단말이 학내 네트워크에 접속하고, 이동성 향상, 원격접속의 증가했다. 단말의 증가와 함께 위협 역시 증가해 내부 자산과 사용자를 보호하고 학내 자원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보안 정책이 요구됐다.

케냐 로스쿨은 강력한 인증을 통해 자산과 사용자를 식별하고 네트워크 접근에 대한 권한을 차등 부여하는 등 사용자의 단말 상태를 점검하고 조치해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 완비를 위해 NAC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지니언스를 포함해 글로벌 상위권 벤더의 제품을 검토한 끝에 지니언스를 선택했다. 지니언스는 구축형•매니지드 서비스・클라우드 등 고객의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포트폴리오 제공, 제품의 손쉬운 설치와 운영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케냐 로스쿨은 NAC 도입을 통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기본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어, 단계적 검증 등으로 향상된 보안 관리 체계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아프리카 지역의 사이버 위협 증가에 따라 NAC 솔루션 및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IoT, BYOD, 원격근무 환경에 따른 단말의 증가가 시장 성장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관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구조 변경 없이 작동되는 네트워크 센서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의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분류한다. 네트워크 접근계층에서 연결된 모든 기기들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보안취약 및 사이버위협에 노출된 기기들을 적시적소에 관리 할 수 있다. 이 차세대 기능은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반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