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LED TV용 200W 디지털 전원 솔루션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LED TV용 200W 디지털 전원 솔루션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9.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엄격한 에너지 효율 및 절전 규정 초과 달성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설계자들이 LED 및 OLED TV용 200W 디지털 전원공급장치와 어댑터를 신속하게 구현해 가장 엄격한 에너지 효율 및 절전 규정을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TEVAL-NRG011TV 보드를 출시했다.

ST의 STNRG011 디지털 PFC(Power-Factor Correction) 및 공진형 LLC 컨버터에 기반한 STEVAL-NRG011TV는 성능 최적화를 위해 동작 파라미터를 구성하고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하면서 검증된 안정적인 토폴로지를 제공한다. 이 보드는 컨트롤러의 ROM에 디지털 제어 알고리즘이 영구적으로 프로그래밍 돼있고, 파라미터 샘플 세트가 저장된 프로그래밍형 비휘발성 메모리(NVM: Non-Volatile Memory)가 제공되기 때문에 코딩이 필요치 않다.

STEVAL-NRG011TV는 TV 컨트롤러 및 오디오 서브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12V/4A로 레귤레이션 된 출력과 LED 백라이트 지원을 위해 65V/2.5A 출력을 제공한다. 90V~264V에 이르는 넓은 AC 입력전압 범위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 출시되는 전원공급장치 및 어댑터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성능은 115V 및 230V AC에서 91% 이상의 전체 부하 효율을 달성하면서 무부하 주전원의 전력소모가 120mW 미만에 불과하므로 현재 최고 수준의 친환경 설계 사양을 뛰어넘는다.

이 보드의 핵심인 STNRG011은 고효율 PFC 컨버터를 위한 고집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칩상에 8비트 CPU 서브시스템과 PFC 및 LLC 이벤트 기반 상태 머신(SMED: Event-Driven State Machine) 등의 제어 로직,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고전압 시동회로, 전력관리, 보호 기능이 내장돼 있다. 2와이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외부 EEPROM과의 통신은 물론, 원격 모니터링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처리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20핀 SO20 전력 패키지로 하우징 돼 보드 레이아웃을 간소화하고 크기를 줄여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