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포티넷,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구축
[구축사례] 포티넷,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에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구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9.1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관리, 액티브 디렉토리 사용자 ID 연동 가능 여부, 로그 검색 시간, 네트워크 통합 관제 등 여러 측면 성능 개선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포티넷코리아는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이 정보보안 인프라의 성능 제고 및 보안 강화를 위해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FortiGate NGFW)’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각종 범죄의 실태와 원인 및 대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분석·연구함으로써 국가 형사정책수립과 범죄방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1988년 설립된 법무·형사정책 분야의 국책연구기관이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기존에 구축된 방화벽의 노후화로 인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성능 저하 및 로그 검색이 늦어지고, 관리 용이성이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새로운 고성능 방화벽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이에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방화벽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됐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여러 차세대방화벽의 성능, 안전성,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끝에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을 선택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운영 메뉴얼이 간편하고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한 GUI를 제공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대용량 처리에 용이하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한정된 예산 내에서 높은 비용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취약 정보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뿐만 아니라, 향후 요구사항 변화에 따라 라이선스를 구매 적용하면 추가 솔루션 도입 없이도 다양한 기능과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장점도 고려됐다.

포티넷은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 시에 전문 엔지니어를 투입해 철저한 사전 계획을 수립해 작업을 진행해 안정적으로 차세대 방화벽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은 포티넷이 특수 설계해 탑재한 보안 프로세서와 사이버 보안침해사고 연구소인 포티가드의 위협 인텔리전스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암호화된 트래픽을 포함한 우수한 보호 및 성능을 제공한다.

포티게이트1500D(FortiGate 1500D) 시리즈는 대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해 고성능 위협 보호 및 SSL 검사 기능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또는 클라우드 엣지, 데이터센터 코어 또는 내부 세그먼트에 유연하게 배포될 수 있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은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1500D’ 도입 이후 정책관리, 액티브 디렉토리 사용자 ID 연동 가능 여부, 로그 검색 시간, 네트워크 통합 관제 등 많은 측면에서 성능이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보안 위협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으로 사전에 문제 장비를 추적, 확인할 수 있어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관리 인력의 부족 등으로 인한 운영 상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측은 “‘포티넷 포티게이트 1500D’가 다양한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독보적인 통합 관리 성능과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특히, 포티넷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방화벽 매뉴얼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세심한 지원을 제공하였고, 방화벽 운영 관련 요청 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했다”라며 “포티게이트 차세대방화벽 구축 이후 기존 방화벽 대비 신속한 처리 속도와 로그 검색 시간이 단축됐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