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앤시스와 무선 설계 워크플로우 솔루션 제공 협력 강화
키사이트, 앤시스와 무선 설계 워크플로우 솔루션 제공 협력 강화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9.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웨이브 ADS RFPro’와 ‘앤시스 HFSS’ 통합, 크고 복잡한 개발 과제 해결 및 출시 기간 단축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ADS’ 소프트웨어 실행 화면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ADS’ 소프트웨어 실행 화면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앤시스와 협력해 키사이트의 ‘패스웨이브 ADS(PathWave Advanced Design System) RFPro’와 ‘앤시스 HFSS’ 전자기 시뮬레이션과 통합한다.

양사의 이번 협업에 따라 무선 주파수(RF) 및 마이크로파 엔지니어들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수동 커플링 설계 툴의 병목 현상을 제거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2021년 2월에 시작한 두 기업의 초기 협업은 결과적으로 두 기업 제품들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해 5G, 항공우주 및 방위, 자동차 부문에서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성과를 올렸다.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 총괄 관리자인 톰 릴릭(Tom Lillig) 은 “고객들은 키사이트의 패스웨이브 프레임워크를 통해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설계 및 테스트 소프트웨어 제품 간에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면 시스템/회로 설계, 검증, 제조 전반에서 앤시스 HFSS와도 연결될 수 있도록 패스웨이브의 지원 범위를 확장했다. 고객들은 이 파트너십을 통해 규모가 크고 복잡한 개발 과제를 훨씬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의 RFPro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RF 및 마이크로파 회로 설계자들을 위한 전자기(EM) 환경으로 키사이트 패스웨이브 ADS와 매끄럽게 통합된다. RFPro는 EM 분석을 쉽게 만들어 주며 EM 회로 공동 시뮬레이션을 간소화하고 시뮬레이션 설정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주까지 단축시켜 준다.

앤시스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인 스티브 파이텔(Steve Pytel)은 “앤시스는 개방형 에코시스템에서 세계 정상급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사이트와의 협업이 이 전략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키사이트와 앤시스가 고객의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키사이트의 ADS RFPro는 패스웨이브 ADS 2019에 도입됐으며 ADS 사용자 커뮤니티 내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 현재 키사이트는 패스웨이브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의 증가하고 있는 워크플로우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앤시스 HFSS는 신뢰할 수 있으며 널리 사용되는 유한요소법(FEM) 수단으로, 이제 ADS 설계 엔지니어들은 모멘텀(Momentum), 키사이트 FEM 외에 ADS RFPro 내의 추가적인 시뮬레이션 옵션으로 HFSS를 활용할 수 있다.

앤시스 스티브 파이텔 부사장은 “많은 고객들이 RF 회로 설계를 위한 키사이트의 패스웨이브 ADS, RFPro 및 앤시스 HFSS를 연결해 RF 모듈을 검증한다. 툴 간에 설계 파일을 수동으로 이동하는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5G 및 6G 등의 응용 분야에서는 복잡한 RF 모듈의 다이카운트(die-count) 수가 증가한다. 이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키사이트와 협업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고객을 위해 결과를 빠르게 도출하고 업계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