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유비온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디‘에 '사이냅 오피스' 공급 ​​​​​​​
사이냅소프트, 유비온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디‘에 '사이냅 오피스' 공급 ​​​​​​​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상에서 문서 바로 확인, 공동 편집 기능으로 쉽고 빠른 온라인 수업 가능
유비온 ‘하이디’ 플랫폼에 적용된 ‘사이냅 오피스’
유비온 ‘하이디’ 플랫폼에 적용된 ‘사이냅 오피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사이냅소프트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의 초·중등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디(Hydee)’에 ‘사이냅 오피스’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사이냅 오피스’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다양한 문서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웹 오피스이다.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지원하며 웹상에서 실시간 동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디’는 유비온에서 2020년 8월 출시한 학습 플랫폼으로, 초·중등 교육 환경에 최적화되어 수업을 설계하고 학습 및 과제, 출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비온은 ‘하이디’ 서비스 이용 시 각종 자료를 일일이 다운로드와 업로드를 반복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교사들의 비효율적인 문서관리 업무 개선을 위해 ‘사이냅 오피스’를 도입했다.

‘사이냅 오피스’ 도입으로 웹상에서 쉽게 수업자료, 참고 자료 등 첨부 문서들을 바로 볼 수 있게 되어 사용자의 수업 준비 시간이 단축되었고 별도의 문서 프로그램 없이 문서작성이 가능하게 되어 학생들의 과제 제출률을 높이는 동시에 교사의 과제 첨삭 업무 편의성이 향상됐다.

특히 ‘사이냅 오피스’의 공동 문서 편집 기능을 통해 조별 과제 및 프로젝트 수업 시 협업을 할 수 있고, 각종 설문 및 퀴즈 형태의 콘텐츠 저작으로 수업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크게 강화했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팬데믹 상황의 장기화로 온라인 수업은 향후 오프라인 수업에서도 병행해야 할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라며 “교사의 단순한 지식의 전달에서 벗어나 지식의 공유 및 재창출로 온라인 학습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하이디 서비스는 이번 사이냅소프트와의 만남으로 높은 학습 시너지 효과는 물론 공교육 시장에서 안정적인 원격수업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