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피스,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 출시
티맥스오피스,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07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래아한글 포함 다양한 형식의 문서 작성 및 활용 가능 업무 환경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오피스는 아래아한글과의 호환이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아래아한글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작성 및 활용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은 별도 설치없이 웹 환경에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오피스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는 기존의 투오피스 3 서버 제품에 한글 기능까지 지원해 이제 HWP 파일 형식과의 호환까지 가능해졌다.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을 사용하면 아래아한글 및 MS 워드로 작성된 파일을 손쉽게 확인∙편집할 수 있으며, 투오피스 3로 작성한 문서를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사용자의 동시 편집이 가능해 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부부처∙공공기관∙교육기관 및 이들과 협업하는 민간기업은 특정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을 확인 및 수정하기 위해 여러 개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했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 비대면 업무 및 재택 근무, 원격 수업 등의 편리한 수행이 가능하다.

티맥스오피스는 투오피스 3를 통해 문서 작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자 한다. 투오피스3를 필두로 다양한 업무 환경에 클라우드 오피스를 확대시키고, 공공∙민간 레퍼런스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추후에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과 오피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문서 내 데이터의 DB화를 이뤄 데이터 단위의 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김응수 티맥스오피스 대표는 “투오피스 3 서버 한글 확장형은 많은 기관∙기업이 가지고 있었던 특정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한 종속 문제를 해결하고 소프트웨어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오피스 제품들의 기능을 고도화해 단순한 문서 편집기를 넘어 총체적인 문서 데이터 관리∙활용을 이루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문서 환경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