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메타캐스트’ 플랫폼 공개
유니티, ‘메타캐스트’ 플랫폼 공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10.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 스포츠 부문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3D 발전 지원, 종합 격투기 조직 UFC와 유니티 메타캐스트 활용 방안 연구 진행
유니티 메타캐스트를 활용해 제작한 UFC 콘텐츠
유니티 메타캐스트를 활용해 제작한 UFC 콘텐츠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유니티는 프로 스포츠 부문의 실시간 인터랙티브 3D 발전을 지원하는 ‘유니티 메타캐스트(Unity Metacast)’ 플랫폼을 공개했다.

유니티 메타캐스트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실시간 스포츠 플랫폼이다. 유니티 메타캐스트의 첫 타자로는 종합 격투기 조직인 UFC가 등판한다. 유니티는 UFC 콘텐츠 내에서 유니티 메타캐스트를 잠재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협력한다.

유니티 메타캐스트에는 볼류메트릭 기술을 사용해 움직이는 사람에서 정적 오브젝트까지, 실제 세계를 3D로 캡처해 확인하는 것은 물론 상호 작용까지 가능하다.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므로, 관객은 마치 직접 링 위에 있는 것처럼 땀방울 하나하나를 느끼면서, 타격과 테이크 다운, 항복하는 모습까지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유니티와 UFC는 협력을 통해 유니티 메타캐스트가 스포츠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가져올 무수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있다. 스포츠 매니지먼트와 참여 및 소비를 혁신하는 유니티 메타캐스트는 팬들에게 진정한 의미의 인터랙티브 세컨드 스크린 경험을 지원하고 방송사에 풍부한 스토리텔링 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팀과 코치, 선수들에게는 데이터 분석 기능과 더욱 의미 있고 인상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제작할 기회를 선사한다.

한편, 유니티 메타캐스트는 게임 산업 베테랑이자 리버풀 풋볼 클럽 전 CEO인 피터 무어 부사장이 이끄는 유니티의 새로운 스포츠 &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부서에서 담당한다. 피터 무어 부사장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소비자 제품 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