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어린이 데이터 교육 동화책 출간
클라우데라, 어린이 데이터 교육 동화책 출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1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 데이터의 중요성과 활용법 알려줘…행사 홈페이지에서 무료 배포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 동화책 표지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 동화책 표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클라우데라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한 동화책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를 출간했다.

<레모네이드로 배우는 데이터!> 동화책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이 동화책은 8~12세 아동에게 데이터와 인공지능(AI)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AI 교육 솔루션 기업인 ‘레디AI(ReadyAI)’와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머신 러닝 모델 교육과 데이터 편향 등 여러 가지 복잡한 데이터 용어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AI를 포함한 전체적인 데이터 관련 기술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클라우데라와 레디AI는 동화책을 출간하면서 미국의 울브리치 보이즈 & 걸스 클럽(Ulbrich Boys & Girls Club)의 ‘썸머 브레인 게인’ 여름 캠프를 후원했다. ‘썸머 브레인 게인’ 캠프에서는 온라인 학습을 통한 ‘숙제 버디 프로그램’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됐다. 울브리치 보이즈&걸스 클럽은 해당 동화책과 관련된 수업 계획을 현지 학교 교육 과정에 적용할 예정이다.

남영지 클라우데라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 이사는 “지금의 어린이들은 이전과는 다른 교육 환경을 경험해오고 있다. 비대면 학습으로 과학 관련 과목을 더욱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다”라며, “클라우데라와 레디AI는 동화책과 여러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데이터와 같은 과학과 관련 기술 과목들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데라 최고운영책임자 스캇 아론슨(Scott Aronson)은 “클라우데라는 데이터가 어디에서 오는지, 데이터가 좋은 예측과 결정을 위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라며, “데이터는 사람과 천연 자원, 지역사회를 위한 최적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가능성은 자녀들의 가능성만큼 무한하다”고 강조했다.

레디AI CEO 루즈 알리아바디(Rooz Aliabadi)는 “AI는 지금의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러운 삶의 일부분이 될 것이다. 자녀들은 인공지능과 함께 지적, 감성적, 도덕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라며, “클라우데라와 협력해 다음 세대를 위한 동화책을 출판하게 되어 뜻 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