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실버피크,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엣지 인프라 부문 4년 연속 리더 선정
HPE 아루바·실버피크,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엣지 인프라 부문 4년 연속 리더 선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1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과정에 있는 여러 기업의 다양한 성공사례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HPE 아루바는 실버피크와 함께 2021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WAN 엣지 인프라(Gartner Magic Quadrant for WAN Edge Infrastructure)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비전 완전성과 실행 능력 등 두 가지 기준에 따라 총 15개의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가트너의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WAN 엣지 인프라 시장은 멀티프로토콜 라벨 스위칭(MPLS) 기술 분야에서 고객 엣지 라우터라 불리는 각 브랜치를 중앙의 데이터센터로 연결하는 기존 브랜치 라우터 방식에서, 분산화된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SD-WAN 방식으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SD-WAN은 넓게는 엣지 라우터를 대체하고 WAN 최적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 기능 뿐만 아니라 멀티 링크, 오케스트레이션, 네이티브 보안 등에 걸친 애플리케이션 인지 선택 경로를 추가하고 있다.

HPE 아루바의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인 데이비드 휴즈(David Hughes)는 “HPE 아루바의 SD-WAN 포트폴리오는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과정에 있는 여러 기업들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지원한다”라며 “올해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면서 엣지 투 클라우드 접근방식이 견고하고, 매우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기업들이 경쟁 우위에 서는데 도움을 준다는 점이 검증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