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이슈] ‘유아이패스 2021.10 릴리스’,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 적용 가능
[RPA 이슈] ‘유아이패스 2021.10 릴리스’,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 적용 가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1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I/API 통합 및 로봇 보안 강화, AI 기반 빠른 자동화 개발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유아이패스가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유아이패스 2021.10 릴리스’를 을 공개했다.

‘유아이패스 2021.10 릴리스’는 모든 자동화 작업에 AI를 적용할 수 있으며, UI/API 통합 및 로봇 보안 강화를 통해 더 빠르고 안전하게 엔터프라이즈 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이패스 2021.10 릴리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UI 및 API 통합 서비스: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UI 및 API 기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서버사이드 트리거 기능이 API 자동화에 포함되어 서버 단에서 메일 트리거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더 광범위한 업무에 자동화를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로봇이 사용자의 컴퓨터 화면을 읽고 사용자가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방식을 모방하는 ‘시멘틱 자동화Semantic Automation)’를 지향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유아이패스 스튜디오(UiPath Studio)’에서 UI 자동화와 API 자동화를 모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AI 기반 빠른 자동화 개발 지원: 새로운 AI 솔루션 템플릿과 AI 폼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자동화 프로세스에 AI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기존에도 윈도우 환경에서 자동화를 지원했지만, 이번 신제품에서는 낮은 수준의 리소스에서도 API 자동화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리눅스 기반 로봇을 제공한다.

◾더 강력한 보안 기능: 로봇 자동 치유(Robot Auto-healing) 및 엔드포인트 보호 통합 및 기능을 제공한다. 로봇 자동 치유는 IT 자동화를 통해 로봇의 런타임 환경을 평가해 사람의 개입 없이도 스스로 문제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와의 파트너십으로 RPA에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엔드포인트 보안은 악성 코드나 위험 요소의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분석해 모니터링 및 경고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유아이패스의 이번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유아이패스 고객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사용자는 새로운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스위트(UiPath Automation Suite)’에서 언제든 쉽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다. 또 SaaS 제품인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에는 프로세스 마이닝, 테스트 매니저 등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트 서비스가 추가됐다.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 확대: ‘새로운 ‘선택 및 사용’ 기능을 사용하면 일상적인 필요에 맞는 자동화 솔루션을 쉽게 찾아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파트너와 고객은 직접 개발한 RPA 컴포넌트를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에 업로드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재 약 150만명의 구성원이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유아이패스코리아의 박혜경 대표는 “유아이패스 플랫폼은 사람들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문서를 어떻게 활용해 일을 하고, 비즈니스에 이를 어떻게 적용하는지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앞으로 사람이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아도 로봇이 애플리케이션을 스스로 활용하는 시멘틱 오토메이션으로 로봇과 사람의 협업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