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21' 공식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21' 공식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1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드·엑셀·파워포인트 포함한 학생 및 가정용 설치형 오피스 앱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2021(Offfice Home&Student 2021)’을 공식 출시했다.

오피스 H&S 2021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포함한 학생 및 가정용 설치형 오피스 앱이다. 구독형 오피스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에서만 가능했던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작업이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원드라이브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오피스 H&S 2021은 실시간 공동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 동일한 문서에서 다른 사용자와 동시에 작업할 수 있다. 파일이 업데이트되면 모든 사용자에게 작업자와 문서 편집 내용이 알림으로 전송되어 개별 연락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기존 아웃룩에만 사용했던 멘션 기능도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에 포함됐다. 문서 내에 메모 기능을 통해 ‘@’기호와 함께 다른 사용자의 이름을 적으면 언급된 사람에게 메모와 링크가 메일로 전송되며, 전송된 링크로 문서에 접근 가능하다. 멘션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일정을 포함해 작업을 할당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새로워진 ‘시트보기’ 기능은 공동 작업자의 방해없이 협업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과 달리 사용자가 시트보기 기능을 통해 보기를 설정하면 다른 사용자가 문서 편집을 진행해도 상태 변동 없이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변경된 편집 내용도 그대로 저장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사용자들의 원활한 문서 작성을 지원한다. 색 대비 수준을 낮춘 새로운 테마의 다크모드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변경된 내용을 원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자동저장 기능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도 걱정없이 작업할 수 있다.

창의력과 표현력이 넘치는 문서 작성이 쉬워졌다. 더 강화된 잉크 기능을 활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문서 편집은 물론, 잉크를 사용했던 순서대로 재생할 수 있는 잉크 리플레이 기능으로 내용을 더욱 이해가 쉽게 전달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880개 이상의 아이콘·동영상·스티커로 폭넓은 표현도 가능하다.

이밖에 엑셀의 XLOOKUP, 동적 배열, XMATCH 함수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쇼 내 GIF 생성 기능 등을 지원한다.

한편, 오피스 H&S 2021은 오프라인 판매처인 하이마트, 삼성 디지털 플라자, 이마트, 전자랜드와 온라인 쇼핑몰인 지마켓, 옥션, 11번가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