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SKT 유통망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 상담 및 렌탈 구독 가능
[하이라이트] SKT 유통망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 상담 및 렌탈 구독 가능
  • 김달 기자
  • 승인 2021.10.29 00: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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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보다 최대 20% 저렴, SK매직 통해 주기적 방문 관리 서비스도
SKT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탈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SKT 구독 체험형 매장에서 삼성전자 가전렌탈 구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T 유통망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에 대한 상담 및 렌탈 구독 가능해진다.

SK텔레콤은 10월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SK매직과의 협력으로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세척 등의 제품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하다고 덧붙였다.

SKT의 3,300여 오프라인 유통망과 고객센터 등 온라인에서 삼성전자의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의 렌탈 구독 상담,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SK매직 렌탈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삼성전자 생활 가전제품은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등 5종이다. 향후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기존 할부 구매를 통한 가전 구매와 비교해 SK매직의 제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전 렌탈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비스포크 냉장고(4도어, 847L)의 라이트 상품 기준 월 렌탈료는 52,11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와 유사한 수준이다.

SKT와 삼성전자는 양사 AI 기술인 ‘누구(NUGU)’ AI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으로 삼성전자 가전제품들을 음성·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예를 들어 스마트싱스가 적용된 세탁기와 에어드레서를 누구 앱에 등록하면 음성으로 “아리아, 그랑데 세탁기 켜줘”, “아리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시작”등의 음성명령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누구 스피커와 누구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T맵, T전화를 통해 음성 인식 제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집안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에서 T맵, T전화의 누구 음성 제어를 통해 원격으로 가전 기기의 온·오프 및 기능 제어를 할 수 있다.

연내에는 누구 스마트홈 앱과 연동해 가전의 동작 알림 기능과 외출·귀가 모드 등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세탁이 완료되었습니다’ 등의 메시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고, 외출·귀가 모드로 특정 기기를 설정하면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를 인식하여 기기가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AI 연동 가능한 제품 라인업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단순한 렌탈 구독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SKT의 유무선 서비스 및 구독 제휴 서비스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T는 삼성전자 가전 렌탈 구독서비스를 선보이며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SK매직·삼성전자 제품 렌탈 구독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올(월 이용료 9,900원)’ 3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개별 선택형 형태의 개별 구독 상품이지만 향후에는 우주패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SKT는 이번 삼성전자 가전렌탈 서비스 외에 11월부터는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올’의 제휴 서비스로 ‘GS 프레쉬’, ‘CJ 더마켓’, ‘야놀자’, ‘생활공작소’, ‘청소연구소’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단순한 렌탈 서비스가 아니라, 양사 AI 협력으로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이라며, “향후에도 SKT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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