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오픈텍스트의 디스크 포렌식 솔루션 국내 공급
한컴위드, 오픈텍스트의 디스크 포렌식 솔루션 국내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1.10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오픈텍스트와 파트너십 맺어, 디지털 포렌식 역량 강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컴위드가 캐나다 비정형데이터관리 솔루션 기업인 오픈텍스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컴위드는 오픈텍스트가 보유한 디스크 포렌식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는 등 디지털 포렌식 기술 역량 강화에 나선다. 한컴위드는 오픈텍스트의 디스크 포렌식 솔루션인 ‘인케이스(Encase)’, 디스크 복제기인 ‘타블로 TX1’, 쓰기 방지장치 등에 자사의 기술 지원을 더해 국내 시장에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컴위드는 2006년부터 모바일 포렌식을 시작해 드론, 클라우드, 영상 분야까지 다양한 디지털 포렌식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으로 세계적인 디스크 포렌식 제품까지 확보하게 됐다.

한컴위드는 디지털자료 감식을 필요로 하는 국내 수사기관 및 공공기관 300여개와 미국, 영국, 중국 등 30여개 국가에도 솔루션을 수출하는 등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세계적인 기업정보관리(EIM) 기업인 ‘오픈텍스트’는 2017년 가이던스 소프트웨어(Guidance Software)사 인수를 통해 포렌식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최고 등급의 포렌식 솔루션으로 기업의 위험 관리, 정보 보안 및 디지털 조사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국 나스닥에 상장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