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싸이월드제트,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설립
한글과컴퓨터-싸이월드제트,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 설립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1.1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한컴타운과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결, NFT 및 3D 그래픽 단계별 적용으로 플랫폼 고도화 추진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싸이월드제트와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설립,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는 한컴타운과 싸이월드를 연계한 ‘싸이월드-한컴타운'을 공동 운영하며, 소셜미디어 싸이월드 정식 오픈일인 12월 17일에 맞춰 베타 서비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컴타운’은 한컴이 자체 개발한 미팅 공간 서비스로, 개인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 오피스에 출근하고 음성 대화, 화상 회의 등이 가능하다.

한컴은 ‘한컴타운’의 첫 번째 버전을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연결함으로써 싸이월드의 3,200만 잠재적 사용자를 통해 서비스 확산 토대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들은 미니룸과 연결된 '싸이월드-한컴타운'에서 기업은행, 메가박스,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양사는 ‘실생활이 녹아든 메타버스 플랫폼’을 목표로, 향후 ‘싸이월드-한컴타운’에 문서 콘텐츠와 아이템 거래, NFT(대체불가토큰)를 연계하는 한편, 세미나, 광고, 온라인 교육, 관광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연동해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특정 사용자별 시나리오에 맞춰 한컴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하고, 3D 그래픽을 적용하는 등 단계별 고도화도 추진한다.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는 “싸이월드 한컴타운에서 사용자가 쇼핑을 하고, 은행업무를 보고, 휴대폰을 구매하고, 영화티켓 구매를 하는 ‘메타버스 투 오프라인’의 생활형 메타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