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사업 성과 공개
네이버클라우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심사 지원 사업 성과 공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11.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투법 프로모션' 실시, 올해 총 10개 기업 인증 완료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P2P(온라인투자연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 심사 준비 지원으로 올해 총 10개 기업이 온투법 기업 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P2P금융을 제도화하고 P2P금융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작년 8월부터 P2P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규정, 인프라 구성, 자기자본금 등의 심사 요건을 담은 온투법을 시행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작년말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 및 온투법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온투법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 프로모션은 온투법 프로그램 참여 확정 기업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 지급을 포함해 인프라 컨설팅 및 초기 구축 혜택, 온투법 대응 컨설팅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총 10개 기업이 온투법 기업 인증을 완료했다. 10개 기업은 와이펀드, 비에프펀드, 레드로켓, 펀딩119, 리딩플러스, 오아시스펀딩, 론포인트, 브이펀딩, 프로핏, 에프엠펀딩 등이다.

P2P 기업이 금융 분야 인프라 구축 시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프라이빗 인프라 대비 초기 인프라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하고 사업 역량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클라우드 상에서의 지속적인 확장성과 안정적인 보안성, 그리고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고 효율적인 사업 역량 개발이 가능해진다.

비에프펀드 김현준 전무는 "온투업 등록 과정에서 전산 물적시설 설비 관련 자료 작성에 필요한 모든 인프라정보 제공 및 구축을 스피드 있게 네이버클라우드가 지원해준 덕분에 성공적인 등록을 할 수 있었으며, 특히 금융기관이 필요로 하는 완벽한 보안설비 및 모니터링 부분은 비에프펀드 투자 고객에게 정보보안에 대한 신뢰성을 주어 매출 확대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 플랫폼은 금융보안원의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 항목을 100% 충족하며 탄탄한 IaaS를 바탕으로 금융·핀테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래픽 분산을 위한 멀티존 구성, 스토리지 상품 세분화를 통한 심도 있는 데이터 관리 등을 토대로 금융업계가 요구하는 높은 안정성을 충족한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제)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클라우드 보안 인증인 MTCS(Multi-Tier Cloud Security)를 획득하며 보안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