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테크]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거버넌스’ 대규모 업데이트
[클라우드 테크]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거버넌스’ 대규모 업데이트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1.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거버넌스 규칙 2배 확충, MS애저 규칙 90여개 신설, 규칙 미 준수시 상세 로그 정보 제공 등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운영관리 자동화 솔루션 옵스나우(OpsNow)의 ‘거버넌스’ 기능 업데이트를 대규모로 진행했다.

클라우드 거버넌스란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클라우드 운영과 모니터링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옵스나우 거버넌스’는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 관리 효율화와 보안 위험 해결을 위한 정책 수립 및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상의 위험요소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해 위반 사항이 발생할 경우 빠른 수행을 돕는다. 도입 시 베스트 클라우드 운영관리 사례를 기반으로 정책을 생성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와 잠재적 위험을 방지하는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 특히 멀티 클라우드를 사용 시 각 클라우드의 정책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옵스나우 거버넌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 거버넌스 규칙이 2배로 늘어나며, 추가로 90개 이상의 MS애저 규칙도 릴리즈된다. 대대적인 거버넌스 규칙 증가로 사용자들은 매우 다양한 맞춤 클라우드 정책을 구성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심사에 필요한 기능 검사 서비스도 업데이트 되어, 사용자가 클라우드 상의 위반 및 위험 요소와 보안 취약점을 단순 이슈 확인을 넘어 리소스 단위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수동 검사 항목을 설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옵스나우 거버넌스는 이번 MS애저 업데이트에 이어 내년 1월에는 GCP 거버넌스 기능을 릴리즈할 예정이다. 이처럼 운영 CSP를 꾸준히 확장하며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 보안에 대한 거버넌스 관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11월 26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IT 전문 웨비나 플랫폼 토크아이티와 함께 ‘클라우드 거버넌스’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웨비나에서는 이번 대규모 거버넌스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설명과 클라우드 비용 통제를 위한 효과적인 거버넌스 구축 및 활용 방법,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 설정과 보안에 대해 소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