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시높시스, 똑똑하고 안전한 광학 시스템 제작 나선다
다쏘시스템-시높시스, 똑똑하고 안전한 광학 시스템 제작 나선다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1.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조명 설계 플랫폼 개발…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광학 설계 솔루션 통합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다쏘시스템은 시높시스와 협력해 더 안전하고 스마트한 차량개발에 나선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시높시스의 광학 설계 솔루션을 통합해 차량 조명을 위한 통합 설계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골자이다. 설계자들은 이를 통해 안전성을 보장하고, 차별화된 조명 스타일을 탑재한 차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다쏘시스템 측은 “조명은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과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핵심 요소이지만 개발 비용이 크게 늘어났다”라며 “시높시스와의 파트너십으로 내놓은 솔루션은 차량제조업체와 부품업체들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내에서 기능적 요건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지능형 주행 시스템을 위한 조명과 센서를 정의, 테스트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쏘시스템은 시높시스 옵티컬 솔루션 그룹과 이미 협력중인 카티아 파트너십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전반으로 확장해 가변형 전조등(AFS), 카메라, 라이다(LiDAR), 다양한 센서들을 포함, 최신 조명 및 광학 시스템을 탑재한 차량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이 기술들은 자동차가 운전 중 위험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안전하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사용자들은 이제 플랫폼 내에서 시높시스의 루시드쉐이프(LucidShape), 라이트툴즈(LightTools), 코드 V(CODE V)를 사용할 수 있으며, LED 픽셀 조명,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차량 조명 기술 및 센서 모델링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나아가 3D익스피리언스플랫폼 내에서 차량 구동 시스템의 가상 배치 및 테스트를 포함해 지능형 자동차의 전체 가치 사슬을 설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