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벤시스, 100%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컨트롤 시스템’ 개발
모벤시스, 100% 소프트웨어 기반 ‘모션컨트롤 시스템’ 개발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1.11.24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CX-CM210’ 출시, 컴팩트한 사이즈의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산업 환경에 적합한 구성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구현
모벤시스의 ‘MCX-CM210’은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에 최적화된 컴팩트형 산업용 PC이다.
모벤시스의 ‘MCX-CM210’은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에 최적화된 컴팩트형 산업용 PC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모벤시스가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에 최적화된 컴팩트형 산업용 PC ‘MCX-CM210’를 출시했다.

모벤시스는 순수하게 소프트웨어만으로 공장의 장비를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솔루션(Motion Control Solution)을 개발, 국내외 유수의 반도체 기업 및 반도체 관련 기업 등에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WMX’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모션 제어 보드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어 솔루션이다.

윈도우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만으로 다양한 제조장치의 고속 다축 모션 컨트롤을 실현할 수 있는 PC기반의 소프트모션 컨트롤러 제품으로, 이미 국내외 최고의 반도체 관련 기업들에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9년 약 1,300라이선스, 2020년 약 2,600라이선스, 2021년에는 약 4,500라이선스를 반도체 관련 시장에 공급했다.

‘MCX-CM210(Motion Control Xpert-CM210)’는 WMX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PC이다. 모벤시스가 직접 제작하고 테스트해서 제작한 MCX-CM210은 WMX와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 별도의 추가 설정을 최소화하고 WMX와 번들로 구성되어 가격이 합리적이다.

‘MCX-CM210’은 산업용 환경에 적합한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6개의 시리얼 포트와 3개의 네트워크 포트 등 넉넉한 입출력을 제공하며, 산업 환경에 적합한 구성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또한 확장 모듈을 추가해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그래픽카드, PoE카드 등의 확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