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AI 비서 ‘에스크아바타’, 웹케시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
음성 AI 비서 ‘에스크아바타’, 웹케시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1.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내역·계좌 잔고·거래처 정보 등 24가지 질문 실시간 해결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AI 비서 ‘에스크아바타’가 웹케시의 중소기업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된다.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AI 비서 ‘에스크아바타’가 웹케시의 중소기업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됐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성 인공지능(AI) 경영 비서 ‘에스크아바타(ask avatar)’가 웹케시의 경리 프로그램 ‘AI경리나라’에 탑재됐다.

에스크아바타는 B2B 음성 AI 서비스로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음성 인식만으로 기업의 경영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한다.

AI경리나라가 제공하는 음성 인식 AI 비서는 현재 △매출 내역 △계좌 잔고 △거래처 정보 등 다양한 경영·경리 업무 관련 24가지 질문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준다. 매출액 조회를 위해 AI경리나라 모바일 앱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매출액 얼마야?”라고 물어보면 실시간으로 회사 매출액을 음성, 텍스트로 알려준다. 상반기 매출, 전체 매출 등 기간을 설정해 물어도 알아서 알려준다.

에스크아바타는 △은행 △매출 매입 △세금 계산서 △현금 영수증 △법인 카드 △신용 카드 △세무 △거래처 △온라인 매출 △경리나라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기업의 경영·재무·세무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또 △보이스 브리핑 △전화 △메시지 △캡처 등의 공통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메모·일정 기능 등 추가 기능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크아바타는 개인 서비스는 물론 시중 경영 솔루션과 제휴로 호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세모장부, 비즈플레이 등 경리나라 외 웹케시그룹 자체 B2B 서비스에 단계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