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범위 제3금융권까지 확대
쿠콘,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범위 제3금융권까지 확대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1.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로 선정 '리드코프'와 대출 정보 중계 업무제휴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쿠콘이 대출 정보 연계 서비스 범위를 제1,2금융권에 이어 제3금융권까지 확대해 나간다. 쿠콘은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로 선정된 리드코프와 대출 정보 중계 업무 제휴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

2021년 8월, 금융위는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의 대출 상품을 온라인 대출 비교 플랫폼에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쿠콘은 은행, 카드사, 증권사 등 35개 금융기관이 여러 핀테크 기업에서 요청한 대출 한도·금리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대출 정보 중계 사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이를 통해 제공되는 대출 정보는 카카오, 토스, 핀다 등 대다수의 대출 상품 비교 추천 플랫폼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정보 연계 기관 및 기업은 증가하는 추세다.

쿠콘은 ‘간편 대출 서비스 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관련 기술개발, 15년 이상 쌓아온 데이터 연계 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서비스 운영을 뒷받침하는 기술력 및 안전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연계 금융기관은 핀테크 기업과의 인프라 구성에 따른 운영 리스크를 쿠콘과의 제휴로 해소 가능하다.

쿠콘은 금융위 정책에 부합해 금융소외계층도 중금리로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와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리드코프와 제휴는 제3금융권 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금융기관들이 쿠콘을 통해 고객 유입 채널을 확대하고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대출 정보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