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테크] 아비바, 이미지 분류 기반 분석 툴 ‘비전 AI 어시스턴트’ 선보여
[AI 테크] 아비바, 이미지 분류 기반 분석 툴 ‘비전 AI 어시스턴트’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0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및 이미지 분석 기반 인사이트 도출로 운영 효율성 제고, 일반 디지털 카메라 영상 및 이미지도 활용 가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비바가 이미지 분류 기반 분석 툴인 ‘비전 AI 어시스턴트 2021(Vision AI Assistant 2021)’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카메라 활용이 가능하며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분석해 사용자 맞춤식 정보와 이상 상황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아비바 시스템 플랫폼, 오퍼레이션 매니지먼트 인터페이스, 아비바 인사이트에 통합해 사용 가능하다.

비전 AI 어시스턴트는 딥러닝으로 AI 모델을 상시 훈련 및 활용함으로써 상황인식 기능을 향상시켜 작업자가 카메라 속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 없이 맡고 있는 다른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영상 및 이미지를 통한 공정 내 이상 상황 판단, 제품 품질 확인, 생산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비전 AI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기업은 산업 전반의 운영, 품질 관리 및 유지보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최적의 효율성을 달성하고 공정 내 지속가능성을 개선할 수 있다.

비전 AI 어시스턴트를 적용하면 일반 디지털 카메라에서도 상하수처리 품질 분석, 저장시설의 잔여 용량 측정, 생산라인 내 불량품 확인 등 전반적인 품질 관리 작업이 가능하다.

또 열 또는 적외선 카메라 피드를 스캔해 이미지 및 영상 자료 내 이상징후를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기나 유체의 누출 위치를 파악해 장애 및 효율성 저하를 막고 데이터센터 내부의 열섬 현상을 감지해 주요 장비의 과열을 방지한다. 그리고 기계와 플랜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장애가 발생하기 전 문제를 진단해 선제적인 유지보수 작업을 지원한다.

비전 AI 어시스턴트는 아비바 플렉스 구독 프로그램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비바 플렉스를 구독하는 고객은 유연한 결제 시스템을 활용해 아비바 포트폴리오 전반의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및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라이선스를 구입하고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