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CJ올리브네트웍스, 두나무 NFT 거래 플랫폼서 K-아트 작품 200개 완판
[블록체인] CJ올리브네트웍스, 두나무 NFT 거래 플랫폼서 K-아트 작품 200개 완판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2.0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춘 화백의 ‘월하’를 디지털 콘텐츠로 재탄생한 '월하2021 NFT 에디션‘
CJ올리브네트웍스의 첫 NFT 발행 작품 '월하2021'
CJ올리브네트웍스의 첫 NFT 발행 작품 '월하2021'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두나무의 NFT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 NFT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K-아트 작품이 200개 완판을 기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미디어 기술과 산수화 작가인 류재춘 화백과의 협업으로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대중들에게 알리고자 첫 NFT 작품을 전통 수묵화로 선정했다.

류재춘 화백은 한국 수묵 산수화 분야의 대표 작가로 국내뿐 아니라 물론 독일, 중국, 싱가폴 등 해외에서도 개인전을 개최하며 전통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특히 수묵화 작품에 LED 조명을 접목해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작품세계를 표현하며 새로운 전통 산수화의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2월 1일 12시부터 진행된 류재춘 화백의 ‘월하2021’ NFT 에디션 200개는 역경매 방식인 더치옥션으로 0.014 BTC(약 100만원)에 시작해 완판됐다. 월하2021은 류 화백의 대표 연작인 월하를 디지털 콘텐츠로 재탄생한 것으로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개발한 AI 아트워크 플랫폼 에어트(AiRT)의 채색 기술을 활용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류재춘 화백이 대표로 사용하는 색상과 한지 특유의 색감을 유지하면서도 일반적인 전통 수묵화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컬러를 입혀 NFT 만의 특별함을 선사했다.

또한 기존 작품에 AI 기술로 달빛의 변화를 부여한 디지털 영상 콘텐츠 형식으로 만들어내며 IT 기술과 전통 수묵 산수화의 만남을 통해 평소 구매자들이 어렵게 느껴진 전통 예술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NFT 완판을 시작으로 예술 분야의 신진작가들을 적극 발굴하고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K-아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