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서울과기대와 AI 전문가 양성 협력
엔비디아, 서울과기대와 AI 전문가 양성 협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02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러닝 인스티튜트 과정 크레딧 제공, GPU 부트캠프 프로그램 지원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 웹페이지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 웹페이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엔비디아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엔비디아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연구 및 실질적인 교육을 목표로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과정에 대한 크레딧을 제공하고, GPU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서울과기대는 엔비디아의 컴퓨팅 리소스 및 엔지니어링 인력을 활용해 AI 관련 교육 및 연구를 촉진한다.

엔비디아는 DLI를 통해 GPU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한 딥러닝 기본 개념에 대한 전문가 주도 워크숍을 오는 12월 초 서울과기대에서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딥러닝 개발의 기초부터 심화에 이르는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엔비디아는 이 과정을 수료한 서울과기대 학생에게 DLI 공식 수료 인증서를 발급한다.

엔비디아는 서울과기대 및 한국계산과학공학회와 협력해 12월 20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AI for Science GPU 부트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GPU 부트캠프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서울과기대 학생 및 교수진을 우선 선발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딥 러닝에 대한 기본개념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자들은 엔비디아가 제공하는 고성능 GPU 서버를 활용해 직접 데이터를 처리하면서 실질적인 딥러닝 활용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