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피스, 육군본부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문서관리 시스템’ 사업 수주
티맥스오피스, 육군본부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문서관리 시스템’ 사업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02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개인 자료 저장소 구축해 업무공유, 협업 및 문서 내 정형·비정형 데이터의 콘텐츠 단위 DB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오피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육군본부의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문서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육군본부는 '지능형 스마트 육군 구축'의 일환으로 ‘스마트오피스’ 구현을 추진한다. 오는 2023년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군의 특성상 PC에 파일을 저장, 관리하고 온나라 및 메일을 통해 자료를 공유하는 기존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해 시간·장소·방법의 측면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디지털화된 업무환경 구축을 실현하는 것이 골자이다.

티맥스오피스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문서관리 시스템'을 통해 개인 자료 저장소를 구축하고 표, 이미지, 텍스트 등 문서 내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콘텐츠화해 이력을 관리한다. 사용자가 문서 내 개별 콘텐츠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기능은 △접근 권한 관리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DB 내 데이터 자동 색인·키워드별 분류·연관어 및 자연어 검색 △실시간 동시 문서 작성 및 수정 △저장된 문서 데이터 분석 모델 제공 등이다.

육군본부는 티맥스의 문서관리 시스템을 통해 군 업무 수행에 필요한 문서 자료를 손쉽게 분석 및 활용할 수 있다. 티맥스오피스는 단순한 문서 작성 툴이 아닌 지능형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문서 편집부터 체계적인 데이터 수집·관리·활용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