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파크시스템스’에 ERP ‘K-시스템 에이스’ 공급
영림원소프트랩, ‘파크시스템스’에 ERP ‘K-시스템 에이스’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즈포스와 ERP 시스템 연계 등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파크시스템스의 ‘통합 ERP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 모습
파크시스템스의 ‘통합 ERP 구축 프로젝트' 착수보고회 모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반도체 소부장 기업 ‘파크시스템스’에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를 공급한다.

파크시스템스는 원자현미경(Atomic Force Microscope) 등 나노계측기기를 전문으로 개발, 생산, 판매하는 코스닥 상장기업이다. 미국, 일본, 싱가포르, 독일에 현지 법인이 있으며 전 세계 28여 개의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파크시스템스는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확장성 확보와 영업부터 생산, 납품, 매출, 회계전표 처리까지의 모든 과정이 모니터링 가능한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영림원소프트랩과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세일즈포스와 ERP 시스템의 연계, 기타 운영 시스템들과의 통합 연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로써 생산성 및 사후관리의 효율성 증대, 각 부문의 관리 수준 향상, 경영층의 의사결정 지원 등 고도화된 경영 체계를 구현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산업별 ERP ’K-시스템 에이스 2.0’에 탑재된 반도체장비 특화 프로세스는 나노계측기기 반도체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파크시스템스에 적합할 것”이라며 "업무 단위별 통합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생산성 및 각 부분의 관리 수준이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클라우드 서비스형(SaaS) ERP ‘시스템에버(SystemEver)’를 프로젝트(PMS)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일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 ISO/IEC 27001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