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신설…초대 본부장에 한창규 상무 선임
[블록체인]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신설…초대 본부장에 한창규 상무 선임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2.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 수립, 체계적인 조직구성과 인력 확충 방침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본부장 한창규 상무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본부장 한창규 상무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플라이빗이 미래 사업경쟁력과 신성장 동력발굴을 위해 전략기획실을 신설하고 초대 본부장에 NH농협은행 출신 상무를 영입했다.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본부장으로 선임된 한창규 상무는 32년간 NH농협은행에서 정부과천청사지점 지점장, 서울영업본부 마케팅 부장, 서울사업부 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대고객 영업부터 기관·법인 고객 유치 및 신사업 전략 기획을 담당하며 관련 분야 핵심 리더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농협금융그룹 내부에서는 꼭 한 번 받고 싶어 하는 ‘훈장’ 같은 상인 농협중앙회 회장 표창장 8회 수상에 이어 농협 발전 및 농업인 실익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부장관 농업농촌발전유공상 수상을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정보문화 기반조성상, 은행 내 우수경영자상 3회 수상 등 업무 추진 능력과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플라이빗은 KB국민은행 등 주요 은행의 전문인력 영입을 통한 내부통제 및 역량 강화에 나선 가운데 최근 신설된 전략기획실은 주요 사업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는 임무를 수행하며, 법인회원 증대 예상에 따른 체계적인 조직구성과 인력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한창규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본부장은 “전통 금융권에서 다년간에 쌓아온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유감없이 펼쳐 보이겠다”며 “급변하는 금융 산업의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국내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 의지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라이빗은 정식 가상자산사업자로서 트래블룰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기술 적합성, 상호 호환성, 확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 솔루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