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신한DS와 200억 원 규모 SW 제품 공급 계약
티맥스, 신한DS와 200억 원 규모 SW 제품 공급 계약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들웨어·DB·클라우드·AI·OS 등, 신한금융그룹 사업 진행 시 공동 판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가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와 200억 원 규모의 소프트웨어(SW)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티맥스의 미들웨어, DB,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운영체계(OS) 등 주요 제품을 신한금융그룹 사업 진행 시 공동 판매하며, 향후 대외 사업 시에도 상호 협력한다.

최근 금융업계의 디지털 금융 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 기반 확충이 요구되고 있다. 티맥스는 추후 신한DS와의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한DS 관계자는 "티맥스와 이번 계약으로 앞으로 미들웨어, DBMS, 클라우드 플랫폼 등 PaaS 부문에서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솔루션 전문기술 역량을 강화하며,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을 바탕으로 솔루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맥스 관계자는 "티맥스는 디지털 금융 혁신 분야를 포괄하는 기술적 역량과 사업 경험, 노하우 등을 모두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계약으로 신한DS와 다양한 대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다지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서 국산 SW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