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BNK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제휴 서비스 오픈
쿠콘-BNK금융그룹, 마이데이터 제휴 서비스 오픈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1.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콘의 ‘마이데이터 플러그인’ 서비스를 BNK부산은행·BNK경남은행·BNK캐피탈의 모바일 서비스에 연동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쿠콘과 BNK금융그룹 3개 계열사가 마이데이터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지난 2021년 6월, 쿠콘과 BNK금융그룹(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은 마이데이터 제휴를 맺고 ‘BNK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1월 4일 정식 오픈한 이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플러그인’ 서비스를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BNK캐피탈의 모바일 서비스에 연동했다. 대표 기능은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등 개인자산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원터치 통합자산조회,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자산현황 리포트, 일별·월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캘린더 등이다.

BNK금융그룹은 쿠콘이 제공하는 △자동차 △부동산 △헬스케어 △유통·물류 등 다양한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한 부가 서비스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쿠콘과 BNK금융그룹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이용 고객에게 특화된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최근 쿠콘은 마이데이터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 중이다.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에 발맞춰 BNK금융그룹과 삼성카드가 쿠콘 마이데이터 플러그인으로 제휴 서비스를 오픈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특화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이 쿠콘 빅데이터, 비금융 데이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