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노사-경기도교육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지원
KT 노사-경기도교육청,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지원
  • 김달 기자
  • 승인 2022.01.20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및 한국문화 적응 교육, 연간 250명 이상 교육 예정
안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초등학생들이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랜선에듀’를 통해 멘토와 랜선야학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안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초등학생들이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 ‘KT랜선에듀’를 통해 멘토와 랜선야학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와 KT노동조합은 경기도 다문화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한국문화 적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국가교육통계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다문화 학생은 전국 16만56명이다. 이 가운데 초등학생이 11만1371명으로 70%에 달한다. 경기도 내 다문화 초등학생 수는 2만9159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으며 계속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다문화 학생 중 국내 출생 학생이 아닌 중도입국가정 학생들은 한국어 실력과 한국에 대한 이해가 상대적으로 부족해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도입국가정 학생은 외국에서 태어나 성장하다가 부모의 국제결혼 등의 이유로 부모를 따라 국내로 이주한 자녀를 의미한다.

KT 강남서부광역본부와 KT노동조합 강남지방본부는 다문화 학생이 소통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경기도교육청, 대교와 협력해 ‘랜선 다문화 자녀 한글·한국문화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중도입국 학생의 어려움을 감안해 이들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KT의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랜선에듀’를 통해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한글학습과 정서지능 향상 프로그램, 한국역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문화 학생이 새로운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아동심리 코칭이 가능한 심리전문상담사가 멘토로 활동한다.

1기 과정은 5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KT는 이 교육에 대한 지원 규모를 5배 이상 확대해 연간 250명 이상의 다문화 학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3월 1기 과정이 종료되면 학부모, 멘토 선생님,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교육 내용을 더욱 진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KT 노사는 2010년부터 최근까지 약 11년동안 가정형편이 어려운 성적·재능 우수 고교생 2012명에게 약 38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교육 및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