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
서울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3.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 통합 정책자금 플랫폼 ‘제로페이 마이데이터’에서 신청 가능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결원)과 서울시 교육청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도 입학준비금 모바일상품권 지급을 시작했다.

서울시 교육청의 입학준비금은 새학기 교복, 의류, 신발, 가방, 학습도서 등 구입 시 발생하는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입학준비금은 서울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신입생(학부모)이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사이트에서 신청하고, 제로페이 마이데이터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모바일상품권 지급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그림>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지급 신청 순서

2022년도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은 지난해와 달리 초등학생까지 지급 대상이 확대됐다. 중·고등학생 1인 30만원, 초등학생은 1인 20만원을 지원하며 학교 교복 공동 구매 시 잔액을 지급한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수신일로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입학준비금은 신입생(학부모)가 입학준비금을 신청하고, 학교가 입학준비금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면 신입생(학부모)가 알림톡 수신 후 제로페이 마이데이터에서 지급을 신청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지급된 입학준비금은 서울시 소재 의류, 신발, 가방 및 도서 취급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랜드리테일(NC백화점) △ABC마트 △영풍문고 △알라딘중고서점 등 대형 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로페이 마이데이터는 제로페이 사용자 혜택 통합 운영 플랫폼으로, 정책자금을 운용하는 교육청, 자치단체 등 다양한 발행기관과 연계를 통해 비대면 기반 정책자금 신청을 지원한다.

발행기관의 접수·신청사이트와 제로페이 정책자금 플랫폼 간 정보 연계를 통해 △정책안내 △대상자 검증 △정보 불일치 제거 등 과거 정책발행지급 방식의 오류를 개선하고, 빠른 정책자금 지급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