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전북은행, 최고 연 6% 제휴 적금 내놓는다
네이버파이낸셜-전북은행, 최고 연 6% 제휴 적금 내놓는다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2.04.0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도 고금리 제공…전북은행 지역 한계 극복하고 MZ세대 고객 저변 확대
네이버파이낸셜이 전북은행과 4월 8일 최고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제휴 상품인 ‘네이버페이XJB적금’을 출시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이 전북은행과 4월 8일 최고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제휴 상품인 ‘네이버페이XJB적금’을 출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전북은행과 오는 8일, 네이버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최고 연 6%(이하 세전)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제휴 상품인 ‘네이버페이XJB적금’을 출시한다.

이는 지난해 7월 네이버파이낸셜과 전북은행이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력’을 맺은 이후 첫 번째 협업 사례다. 전북은행은 지역 거점이라는 한계를 넘어 MZ세대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층을 신규로 확보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은 간단한 우대금리 조건 충족만으로 제1금융권의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취지다.

기본 금리는 연 3%이며, 네이버페이에 전북은행 수시입출금 계좌를 연결한 후 해당 계좌를 이용해 금액 제한 없이 포인트 충전이나 계좌 간편결제 사용 이력이 한 번만 있다면 누구나 연 3%의 추가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월 가입금은 최대 20만원까지이며, 가입기간은 6개월이다.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까지, 네이버페이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 네이버페이를 통해 연결되는 전북은행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 측은 가입금이 소액이고 가입기간이 짧은 점 때문에 자금여력이 충분하지 않은 청년층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며, 제1금융권에서 경쟁력 있는 최고 연 6%의 금리와 우대금리 조건이 간단한 점도 신규고객 유입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이 상품 가입 부담을 줄이고 적금의 상품성에만 집중할 수 있어, 전북은행의 브랜드 인지도가 효과적으로 높아질 수 있도록 한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