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AWS 그래비톤2’ 인스턴스 평가에서 ‘우수’
티베로, ‘AWS 그래비톤2’ 인스턴스 평가에서 ‘우수’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그래비톤2에서 x86 서버 기반 인스턴스 대비 106% 성능 향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티베로는 '티베로'가 AWS의 ARM 서버 기반 프로세서 'AWS 그래비톤2(AWS Graviton2)' 인스턴스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티베로와 AWS 그래비톤2의 정합성 및 비용 절감성을 살피는 평가다. 티베로는 AWS 그래비톤2에서 기존 x86 서버 기반 인스턴스 대비 106%의 성능 향상을 보였으며, 비용은 x86의 67% 수준을 기록했다.

AWS 그래비톤2는 AWS 맞춤형 프로세서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서버, 고성능 컴퓨팅, 머신러닝 등 클라우드 환경 내의 다양한 워크로드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마존 리눅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우분투 등 다양한 리눅스 OS에서 지원되며 기존 대비 40% 향상된 가격 대비 성능으로 많은 글로벌 기업의 선택을 받고 있다.

AWS 그래비톤2의 기반이 되는 ARM 서버는 최근 모바일 환경을 넘어 클라우드 플랫폼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전력 및 탄소 배출 감소가 저탄소 시대의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며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진 ARM 서버가 전력 소모가 큰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