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신임 대표에 이상철 사장 선임
티맥스티베로, 신임 대표에 이상철 사장 선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1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에서 20년간 근무, 2020년 티맥스 합류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티베로는 이상철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이상철 사장은 LG CNS에서 20년간 근무하다 지난 2020년 티맥스에 합류해 웹 애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 DBMS '티베로' 등 티맥스 핵심 제품에 대한 국내 비즈니스를 책임져왔다. 이후 2021년 티맥스티베로 부사장으로 승진, 공공 부문장을 맡으며 대형 정부기관의 차세대 빅딜 성사 등 국내 DBMS 시장에서 티베로 확산을 주도했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으로 클라우드 최적화 DBMS인 '티베로7'과 오픈소스 DBMS 서비스인 '하이퍼SQL' 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DBMS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파트너 및 CSP와의 협업 등 다양한 글로벌 전략으로 해외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이상철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에 디지털 전환은 국내외 모든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거쳐가야 할 관문이며, 디지털 전환의 기본은 DBMS다"라며 "티맥스티베로는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레퍼런스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DBMS 제품 및 서비스를 필두로 더욱 공격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클라우드 네이티브 DBMS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 시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