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소프트웨어,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 ‘카스텐 K10 V5.0’ 발표
빔 소프트웨어,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 ‘카스텐 K10 V5.0’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내 쿠버네티스 구축 및 운영 간소화, 쿠버네티스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의 안전한 백업 및 복구 기능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빔 소프트웨어가 최신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 ‘카스텐 K10 V5.0’을 발표했다.

쿠버네티스용으로 특별 개발된 카스텐 K10 V5.0은 전체적으로 포괄적인 위험 관리 전략, 간소화된 CI/CD, 파이프라인, 새로운 생태계 발전 세부 정보 등 쿠버네티스 투자 최적화와 위험 제거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가우라브 리쉬(Gaurav Rishi) 카스텐 제품 및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랜섬웨어 공격은 기업의 가장 큰 관심사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위험 식별, 데이터 보호, 공격 감지, 재해 복구 제공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리스크 관리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며, "최신 카스텐은 기업이 데이터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으로 인한 재정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카스텐은 사용하는 CI, CD 툴과 통합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이 구현될 때 이를 감지하고 보호할 수 있는 자동화의 토대가 되는 백업 솔루션에 대한 개발자 요구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백업하는 동시에 신속한 변화를 위한 개발 및 배포 문제는 여전히 많은 기업에서 어려워하고 있는 부분이다. 어플라이언스 기반의 접근 방식은 쿠버네티스의 고유한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며, 복제는 인프라 장애, 데이터 손상, 데이터 손실 또는 랜섬웨어로부터 보호되지 않는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을 구축하면 혁신을 저해할 수 있는 복잡성을 가중시키지 않고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백업을 수행할 수 있다.

카스텐 K10 V5.0의 주요 기능은 △철저한 보안 △데이터 보호에 시프트-레프트(shift-left) 적용 △확장된 생태계 등 세 가지다.

대니 앨런(Danny Allan) 빔 소프트웨어 CTO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은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있으며, 데브옵스와 시프트-레프트 원칙으로 쿠버네티스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의 백업은 한계에 부딪혔다"며, “최신 카스텐은 기업 내 쿠버네티스의 구축 및 운영을 간단하게 하며, 쿠버네티스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한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쿠버네티스 활용을 원하면서 카스텐의 쉬운 사용법이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