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포 오라클 16.0’ 선보여
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포 오라클 16.0’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1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클라이언트 없이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다크모드 테마 적용
‘토드 포 오라클 16.0’에서 기본 테마(왼쪽)와 다크모드 테마
‘토드 포 오라클 16.0’에서 기본 테마(왼쪽)와 다크모드 테마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최근 ‘토드 포 오라클(Toad for Oracle)'의 최신버전 16.0을 출시했다.

최근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들은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구성과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일하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정확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작업이 요구되고 있다.

‘토드 포 오라클 16.0’은 오라클 클라이언트에 종속되지 않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UI 테마와 데이터 작업 편의성이 강조된 새로운 기능들을 갖췄다.

‘토드 포 오라클 16.0’의 주요 특징은 ◾오라클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DB 연결할 때 오라클 클라이언트 사용 여부 선택 ◾사용자 작업환경이나 선호에 따라 토드 인터페이스를 다크(Dark) 또는 라이트(Light) 모드로 적용. 총 27가지 테마 제공 ◾스키마 브라우저에서 오브젝트와 연관된 하위 오브젝트들과 속성들을 계층 구조로 표시 ◾데이터 작업 중인 세션에 대한 트랜잭션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 ◾코드 자동완성(Code Insight), 팀 협업을 위한 팀 코딩(Team Coding), PK-FK로 연관된 데이터 보기와 편집(Master-Detail Browser), 오라클의 모든 메시지와 오류 검색(Alert Log Viewer)과 같은 기능 개선 등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토드 포 오라클 16.0’의 새로운 기능들을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 ‘토드 트라이얼 신청 이벤트(Toad Early Bird Program)’를 7월까지 진행한다. 토드 실습교육은 서울(6월17일), 대전(5월24일), 부산(6월 말), 대구, 광주 등 각 지역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