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고객 100곳 돌파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고객 100곳 돌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MS-P 대응 수요 증가, SMB에서 대형 기업으로 고객 확대…구독형 비즈니스 정착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 기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 ‘지니안 클라우드 NAC’ 누적 고객이 100곳을 돌파했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SMB를 타깃으로 출시됐지만 최근에는 대기업까지 수요가 확장되고 있다. 국내 본사에서는 구축형으로 도입했지만 해외 지사에는 서비스와 관리의 용이성으로 클라우드 NAC를 도입한 대기업과 본사 및 해외 지사 모두를 클라우드 NAC로 구축한 다양한 고객 케이스들이 있다.

또한, 핀테크·블록체인·유니콘 기업 등 의무적으로 ISMS-P 인증을 받아야 하는 기업의 수요가 증가했다. ISMS-P는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관리 및 개인 정보의 유출 및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기관에서 수립, 관리, 운영 중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적합한지 인증하는 정부제도이다.

<그림>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 구성도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외부자 보안, 정보자산분류, 물리적 보안, 접근 통제, 운영보안 부분 등 ISMS-P의 세부 인증 항목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ISMS-P 인증 기업은 정보보호 체계에 대한 선도적인 이미지와 지속가능경영 나아가 ESG까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민간 기업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발판으로 공공 시장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ASP)을 획득했다. CASP는 공공기관이 안전하게 민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제품 및 서비스 보안 수준을 평가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 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서비스이용지원시스템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도 등록이 완료되어 하반기 공공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한형권 지니언스 클라우드사업부 이사는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론칭하고 검증한 후 한국 시장에 출시된 서비스이다”며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초기 투자비용이 적어 보안에 관심이 많지만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기업이나 기관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