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셀픽'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신세계아이앤씨,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셀픽'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25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토·콜로세움 등과 제휴…판매 데이터가 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돼 출고까지 자동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신세계아이앤씨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기반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셀픽(SELLPICK)’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강화했다.

셀픽은 다양한 쇼핑몰에 한 번에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 배송, 재고, 매출, 고객 관리 등 온라인 판매 업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월 5만원의 합리적인 이용료로 SSG닷컴, G마켓, 옥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34개 쇼핑몰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현재 3,50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셀픽을 통한 누적 주문건수 역시 323만건을 돌파했다.

셀픽은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 기업 파스토, 콜로세움 등 2개사와 제휴를 맺고,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셀픽을 통해 다양한 쇼핑몰에서 수집된 주문 정보를 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해 출고까지 자동화해 처리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자는 주문 이후 발생하는 상품 포장, 송장 출력, 창고 관리 등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물류 관련 업무 없이 상품 판매와 고객 관리에 집중할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전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아름 신세계아이앤씨 IT서비스담당 상무는“이번 제휴로 셀픽을 이용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이 쇼핑몰 관리부터 풀필먼트 서비스까지 이커머스 전 과정에서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셀픽은 다변화되는 온라인 판매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콜로세움과 함께 셀픽 가입고객 중 콜로세움의 전문 풀필먼트 센터 물류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셀픽 첫 가입고객 대상 가입비 무료, 쇼핑몰 상품 등록 대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