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에이텍에이피, 디지택트 솔루션 사업 제휴
시스코-에이텍에이피, 디지택트 솔루션 사업 제휴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26 19: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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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및 유통 분야 국내 고객 대상 디지택트 플랫폼 구축, 글로벌 시장 진출 공동 마케팅 및 브랜딩 제휴 등 협력
시스코와 글로벌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텍에이피가 금융권 디지택트 수요 및 관련 솔루션 개발과 사업 전략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응민 에이텍에이피 대표(왼쪽)와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
시스코와 글로벌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텍에이피가 금융권 디지택트 수요 및 관련 솔루션 개발과 사업 전략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응민 에이텍에이피 대표(왼쪽)와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스코 시스템즈와 글로벌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텍에이피가 금융권 디지택트(Digi-tact: Digital Contact) 수요 및 관련 솔루션 개발과 사업 전략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택트 솔루션은 금융기관 등 영업점 내 일시적 인력 부족이나 상시 인력 배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업무 진행이 가능한 각종 디바이스와 영상회의 장비가 일체화된 데스크형 키오스크로, 화상상담 창구에 주로 활용된다. 디지택트 솔루션은 화상상담 전문직원이 고객에게 화상상담을 제공해 고객이 영업점의 대면 상담에 준하는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권 디지택트 관련 요건에 대한 경험을 상호 결합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위한 전략 수립과 영업 기회 발굴에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시스코의 협업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금융 및 유통 기업을 대상으로 안정성, 개방성, 보안성은 물론 기존 투자에 대한 보호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 및 보급에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양사는 제품 기획, 공동 연구 및 사업 개발 분야에 협력하며, 금융권 기반의 수요에 국한하지 않고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원격인력 활용에 대한 사업 기회를 물색할 계획이다. 일례로 백화점 안내 키오스크 배치를 통한 서비스 확대, 프랜차이즈 주문 데스크를 통한 서비스 고급화, 물류센터 등 전문가 상주 요구에 대한 대응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솔루션 대비 높은 실시간 영상 퀄리티 제공 뿐만 아니라 금융 솔루션에 필수적인 안정성과 보안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단순 영상 분야 기술력만이 아닌 금융권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함께 요하는 것으로, 네트워크 및 보안 분야의 강자인 시스코와 금융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에이텍에이피 간의 시너지가 특히 기대되는 영역이다.

또한, 향후 개발 솔루션의 시스코 에코시스템 파트너(Cisco Ecosystem Partner) 등록과 ‘Powered By Cisco’ 등 브랜딩 제휴로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 공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기로 했다.

한편, 시스코는 2021년 12월 기준, 시너지리서치 그룹 조사에서 기업 컨택센터 글로벌 매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실시간 영상회의 분야는 물론 고객과 직원의 원활한 연결을 돕는 컨택센터 솔루션에 대한 다년간의 업력과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다.

에이텍에이피는 오랜 기간 ATM 솔루션을 개발 및 납품해 오며 각종 서드파티 솔루션과 금융 기관 업무에 대응하는 개발 분야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왔고, 미국과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해외 20개국에서도 금융 자동화 시스템 구축 및 확대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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