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이랜드 그룹 SAP S/4HANA 유지보수 서비스 맡아
리미니스트리트, 이랜드 그룹 SAP S/4HANA 유지보수 서비스 맡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5.26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보수 절감 비용을 디지털 전환 혁신 프로젝트에 투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리미니스트리트는 이랜드그룹의 IT 계열사인 이랜드이노플과 SAP의 차세대 ERP인 S/4HANA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랜드이노플은 이를 통해 연간 유지보수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절감 비용을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그룹의 ERP를 비롯한 IT 기술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이랜드이노플은 그룹사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며, 애자일 이노베이션 전략을 추진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신기술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패션과 유통을 필두로 호텔, 외식, 건설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이랜드이노플은 팬데믹 등 대외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따른 비용절감 필요성에다 기존 밴더사의 서비스 문제 등으로 리미니스트리트의 유지보수 서비스에 주목했다.

리미니스트리트 전담 엔지니어들은 이랜드이노플의 비용절감이 필요한 부분, 기존 밴더사의 서비스 품질 문제 등 비즈니스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안, 단순 비용절감 목적이 아닌 IT 운영을 위한 컨설팅 파트너 역할을 담당했다.

김지원 이랜드이노플 대표는 “이랜드이노플의 내부 검토 결과 SAP 유지보수 업체를 변경할 경우, 운영비용의 상당 부분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밝혀지면서 ERP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방안을 모색했다. 비용 절감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리미니스트리트의 전담 SAP 엔지니어는 굉장히 빠른 대응, 해결안을 제공하며 비즈니스의 빠른 의사결정에 충분한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랜드이노플은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유연한 프리미엄 레벨 엔터프라이즈 유지보수 모델이 주는 혜택을 누리고 있다.

리미니스트리트는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해 10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SLA를 준수하며, 고객은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로 로컬 엔지니어와 협의할 수 있다. 또 모든 고객은 평균 20년의 경험을 보유한 전담PSE(Primary Support Engineer)를 배정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