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신세계아이앤씨가 고성능 스마트 전기 스쿠터 브랜드 블루샤크코리아와 손잡고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번 협약으로 블루샤크코리아의 전기 스쿠터를 온라인 몰에서 판매한다. 앞으로 배달 대행 등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기업 대상 B2B판매로 확장하고,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BSS) 구축에 협력하는 등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그 동안 디바이스 유통 사업으로 탄탄하게 구축한 온·오프라인 채널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 스쿠터 B2C 판매를 본격화한다. 7월부터 일반 고객 누구나 SSG닷컴, G마켓 등 온라인 몰에서 ‘R1 Lite’를 구매할 수 있다.
‘R1 Lite’는 배터리 탈부착이 가능한 전기 스쿠터로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160km, 안전 최고 속도 80km/h 등 가솔린 스쿠터 이상의 성능을 갖췄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해 안전성이 높고, 가정용 220V충전, 바이크 자체 220V충전, 배터리 교체 방식 등 총 3가지 방법으로 충전 가능하다. 모바일과 연동할 수 있는 자체 운영시스템도 탑재돼 배터리 용량, 주행 가능거리, 도난 경보 등 편의 및 안전 관련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대표는 “대기 오염과 소음 문제로 전기 이륜차로의 빠른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블루샤크코리아와 협업으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IT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모빌리티의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고, 동시에 충전 인프라 확산을 통한 국내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