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패션 마켓플레이스 '아이스탁몰' 연동
카페24,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패션 마켓플레이스 '아이스탁몰' 연동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6.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80만명의 절반 이상이 4050세대, 골프·등산 아웃도어, 리빙, 육아용품 등 상품 판매 용이

카페24는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아이스탁몰'을 연동했다. 지난달 Z세대 특화 마켓인 러블리마켓에 이어 아이스탁몰까지 잇따라 연동하며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80여개의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 한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다. 손쉬운 판로확대는 물론 상품등록부터 주문수집, 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아이스탁몰은 회원수 80여만명을 보유한 패션 특화 쇼핑몰이다. 지난 1분기 아이스탁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50세대 비중이 약 60%에 달할 정도로 구매력 높은 4050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판로 확대는 온라인 사업자의 고객 범위 확대를 가속시켜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예비 창업자도 마켓플러스로 4050세대가 선호하는 골프·등산 아웃도어, 리빙, 육아용품 등 상대적 고단가 상품 판매 비즈니스를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40대와 50대의 온라인 쇼핑 경험 응답 비율이 각각 91.1%, 79.2%에 달했다. 50대 응답 비율은 전년 대비 49.7%p 급상승한 기록이다. 4050세대의 온라인 쇼핑 증가로 인해 이 세대를 공략하는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 성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